회적, 개인적 상황과는 무관하게 자율적이고 보편적인 인간 이성의 인식 능력에 근거해서 보편적인 신학과 선교학이 가능한 것으로 간주 되었다.
복음주의적 기독교는 이러한 모더니즘 인식론과 포스트모더니즘 인식론을 그대로 받아들일 수 없다. 인간의 이성이 객관적 진리를 오류 없이 파악할 수
경건주의 자들과 같이 대학과 같은 어떤 학문적 기반도 갖지 못했고, 칼뱅이나 낙스와같이 어떤 정치적 기반도 없었으며, 새로운 교파를 창립할 의도도 없었기 때문에, 그저 열심히 갱신 운동과 성결운동을 하다보니 저절로(spontaneously) 감리교 운동을 촉발시킨 민초 신학자였다. 이와 관련하여 아우틀
Ⅰ. 서론
교회는 미래 사회가 갖고 있는 공허함과 자기기만에 대한 의미 있는 해답을 줄 수 있는 유일한 조직체이다. 한국 사회의 특성과 특히 교회성장의 대명제로 세워진 성장 형태로 만들어진 목회 구조가 지금까지 교회를 구조화하였다. 그러나 미래 목회자들은, 미래 사회의 구조적 변화는 현재의
【고대】 철학은 기원전 600년경부터 그리스에서 시작된 것으로 본다. 이 시기에서 기원후 4,5세기, 즉 고대사가 끝날 때까지의 철학을 고대철학이라고 하고, 이 고대철학은 3기로 나눌 수 있다.
〈제1기〉 창시기(創始期)의 철학:BC 6~5세기를 말하며 자연을 대상으로 그 속에 존재하는 변화하지 않는